<기고>[아침햇살] 청년실업, ICT융합으로 돌파하자 [에너지경제]

[아침햇살] 청년실업, ICT융합으로 돌파하자

임주환 한국정보통신산업연구원장

경제가 침체된 가운데 일자리 문제가 제일 큰 화두로 대두되고 있다. 청년 일자리가 매우 심각한 상태이다. 청년실업률이란 15세부터 29세에 해당하는 청년층의 실업률을 의미한다. 통계청의 공식적인 자료를 보면 금년 7월 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전체 평균 실업률은 3.7%인데 청년 실업률은 9.4%로 전체 실업률의 3배에 육박하고 있다. 현실은 통계청 데이터 보다 훨씬 심각하다고 한다. 실업 문제 특히 청년 실업문제는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의 대상이다.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발벗고 나섰다. 노동 개혁을 통해 고용 조건을 유연하게 하고,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여 나이 많은 근로자의 임금을 삭감하여 젊은 층의 일자리를 늘리겠다는 것이다. 일자리 총량을 늘리는 것이 용이하지 않으니 나누어 가지는데 방점이 찍혀 있다. 노동계가 어떻게 반응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 이후 생략 –>

<디지털뉴스 이용규칙 중 일반원칙 1항에 의거 기사일부를 게재하지 않았으며 단순링크를 하였습니다. 상위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본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본보기 :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157008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