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2012년도 정보통신공사 표준시장단가 심의분과위원회 회의개최[정보통신신문]

정보통신분야 표준시장단가 관리기관인 한국정보통신산업연구원(원장 서병기)은 20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2년도 제1차 정보통신공사 표준시장단가 심의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으로 선임된 국토해양부를 비롯한 정부 및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주요발주기관과 학계, 설계업계, 시공업계,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한국정보통신산업연구원 등 14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5월 30일 개최된 ’정보통신공사 표준시장단가 심의위원회’와 같이 3년 임기로 새로이 구성된 이후 처음 개최하는 회의였다.

이날 회의에서 서병기 연구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발주자와 시공자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정보통신공사 표준시장단가 제도가 도입될 수 있도록 위원들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재삼 위원장(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의 주재로 주요 업무보고,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표준시장단가 심의분과위원회는 표준시장단가 대상공종 및 단가의 적정성과 정보통신공사 수량산출기준·공사비지수·조정계수, 표준시방서 및 표준공법 등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층 검토 및 심의하게 된다.

연구원은 금년 구내통신분야 등 실적단가 300여개 공종을 심의하기 위해 표준시장단가 심의위원회 및 심의분과위원회를 11~12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정보통신신문 2012.06.22 일자>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